점점 겨울 느낌이 만연한 날씨 탓에 삼겹살이 문득 생각나 팀원들과 퇴근 후 홍대로 향했다. 도착한 곳은 홍대 앞 골목에 위치한 홍대포이다. 이 곳은 두툼한 삼겹살로 유명한 곳이다.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큰 길가에서 약간 떨어져 찾기가 조금 난해한 곳이지만, 도전해 볼만한 식당이다.




들어가면 아담한 식당과 커다란 칠판에 적혀 있는 메뉴가 눈에 들어온다. 불행히도 저기에 쓰여 있는 모든 메뉴가 주문이 가능한 것이 아니다. 음식이 빨리 떨어지기도 해서 못 먹는 수도 있다. 방문한 날 껍데기가 조금 먹고 싶었으나 주문이 불가~ 삼겹살을 주문하였다.


반찬은 셀프이다. 여러 반찬 중에서 김치는 정말 환상적인 맛이다. 게다가 삼겹살을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으니 더욱 맛나다. 숯은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옆에서 만드는 듯 하다. 그래서 더 맘에 드는 곳.. ^^


이 집 삼겹살의 특징은 두께이다. 두툼한 삼겹살이 마치 스테이크 처럼 생겼는데 먹는 육질 맛이 가히 환상적이다.


또 하나의 특징은 옆에 둘러진 계란찜. 고기를 구우면서 옆에 계란이 노릇노릇 익는데, 이 맛이 또 환상이다. 신기한 것은 오래 나누어도 타지 않는다는 것.


정신없이 먹다보면 포만감을 느끼게 된다. 맘 통하는 지인들과 특이한 삼겹살을 먹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홍대 근처에 사는 이라면 연말연시에 약속 장소로 추천할 만 곳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홍대포
도움말 Daum 지도
  1. cherry_soju
    2010.11.19 12:36
    여기 정말 고기 너무 맘에 들어요~~~~ 두툼하고~~ 짱!!
    불판 가생이에 쪄먹는 계란도 맛있고~~~